티스토리 뷰

[java 8강] java API 란?






이번 시간에서는 자바의 API(java API)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갑자기 왜 이론적으로 가나요? 하시겠지만...


API를 알고 강의를 나아가는것이 맞는것 같습니다.


우리가여 영어를 배우는대 문법만 배우고 단어를 모르면... 영어를 할수 있나요?


당연히 아니죠... 모든배움에 있어서는 기초부터 튼튼히 해야 실력이 팍팍 늘수 있다는생각이들어 API 를 알아보고 넘어 가겠습니다.


우선 정의되어 있는 뜻을 보겠습니다.




API(Application Programming Interface, 응용 프로그램 프로그래밍 인터페이스)는 응용 프로그램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운영 체제나 프로그래밍 언어가 제공하는 기능을 제어할 수 있게 만든 인터페이스를 뜻한다.




라고 되어있습니다.


제가 자바를 배우면서 가장 힘들었던 점이 무엇인지 아시나요?


프로그램쪽이든, 언어쪽이든 굼굼해서 인터넷을 검색해서 뜻을보면... 사전적 의미가 너무 어렵게 나와있습니다....


제가 쉽게 설명해드리겠습니다..




제가 생각하는 API 는 java 언어를 사용하면서 누군가가 코딩을 쉽게 할수있도록 만들어 놓은것 입니다.




이렇게 설명해도 처음 입문하시는 분들은 감이 안오실것입니다.


그럼 대표적인 예를 들어 보겠습니다.


앞에 강의에서 System.out.println 를 참많이 사용했습니다.


그럼 System.out.println 뭔지 다들아시죠?


바로 콘솔창에 내가 입력한 값을 출력하는것입니다.


근대 생각해봅시다....


System.out.println 이면.... 배운적 없는 형식인대? 이런생각을 하셨을것입니다.


우선 저희가 배운것은 반복문, 조건문, 연산자, 변수 뿐입니다....


그럼 화면출력하는건 뭐지? 뭔대 System.out.println 만 입력하면 출력이되지?


그건바로 벌써 훌륭하신 개발자들이 벌써 만들어 놓은것입니다.


System.out.println 것만 입력하면 출력할수 있게 말이죠.. ㅎㅎㅎ


API도 종류가 있습니다.


java 에 기본적으로 내장되어있는 API가 있고,


개발에 뛰어나신 개발자들이 추가적으로 만드는 API가 있습니다.


우선 기본적으로 내장되는 java API 는 jdk를 설치하면서 설치되어 있습니다.


그럼 여기서 또 다른생각이 듭니다...


그럼 기본내장 API를 다외워야 하나요???


저도 처음입문시절때는 그래야하는줄 알았습니다.


근대 너무 많습니다 ㅎㅎㅎ 다 암기를 해야한다면 차라리 영어단어를 암기하는것이 좋을것입니다 ㅋㅋ


그리고 코드를 작성하다보면 사용하는 기본 API는 상황에따라서 사용하는것만 자주 사용하기떄문에 크게 걱정을 안하셔도 됩니다.


그리고 만약 코딩을 하시다보면 뭔가 이럴때 사용하는 API가 없나? 하는 생각도 들죠...


그럼 그때마다 책을 봐야할까요? 아닙니다.. API를 한번에 볼수 있는곳이 있습니다.




http://docs.oracle.com/javase/




여기에 들어가셔서 자바 버전별로 API를 확인 할수 있습니다.




너무 문법적이 였나요?


그럼 음.... 프로그램 적으로 호기심 가는것으로 한번 말씀드려 보겠습니다.




제가 만약 자바로 게임 메크로? 를 만들려고 합니다.


근대 제가 알고 있는 for문과 if 문을 사용하여 초단위로 마우스 좌표마다 클릭을 하는 매크로를 만들었습니다.


근대 매크로를 다만들고 보니깐 너무 쓸모없는 클릭이 많고 추가적인 상황에 대비할수가 없는 매크로가 되어버렸습니다.......


쓸모없이 클릭하고.... 게임이 팅겼는대 클릭을 하고 있습니다....................


그럼 어떡하실껀가요? 다른 기능을 추가 해야겠죠?


근대 제가 아는것이 없는 초보 개발자인대... 어떡하지? 책을 사야하나?


아닙니다... 시간단위매크로에 이미지서치 매크로를 추가하자!!!


이런생각을 하게됩니다.


그래서 이것저것 뒤져보니 java에도 이미지서치 API가 있습니다.


그럼 이미지 서치 API를 다운받고 연결하고 if 조건을 추가로 주어서 시간마다 이미지 서치를 한다면???


완벽한 매크로가 탄생 합니다!!! ㅎㅎ





여튼 이런식으로 누군가가 만들어 놓은 API를 사용하여 만들려고 했던 프로그램의 완성도가 높아지고 낮은 시간을 투자하여 추가적인 기능을 탑제할수있게 해주는것이 바로 API!!! 입니다 ㅎㅎ


그럼 이제 API가 뭐다! 라는 생각또는 개념들이 생기셨을것입니다.


java 기본 API 에 대해서 하나하나씩 설명을 해드리고 싶지만... 너무 많아서 불가능 합니다.....


그래서 API 를 사용할때마다 설명을 드리고자 이번시간에는 API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그럼 다음시간에는 java 코딩을 하면서 제일 많이사용하는 List , Map 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List , Map 도 java 기본 API 입니다.. ㅎㅎ)


그럼이상으로 8강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굼굼한점이 있으시거나 틀린것이 있으면 댓글로 남겨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