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PostgreSQL][리눅스] 리눅스 PostgreSQL 설치 및 실행 

(PostgreSQL  9.4)(라즈비안 PostgreSQL 설치)



오늘은 리눅스에 PostgreSQL 을 설치해 보겠습니다.

우선 리눅스에는 파일을 설치하는 방법이 많이 있습니다.

하지만 저는 리눅스에서 명령어를 사용하여 설치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설치에 들어가기전 제가 사용한 os 는 라즈비안(debian 기반) 에 설치하였습니다...

우선 제블로그 말고도 공식홈페이지에서도 설명방법을 친절히 설명해주고있습니다..

다만.. 영문입니다.. ㅎㅎㅎ;;

밑에 링크는 PostgreSQL  공식주소입니다.


https://www.postgresql.org/


주소에 들어가서 밑에 이미지와같이 다운로드에가시면 운영체제별 설치 방법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그럼 이제 설치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저는 리눅스를 텍스트 모드로 사용합니다...)

(텍스트 모드로 사용을 안하시면 터미널을 열어서 따라하시면 됩니다. ㅎㅎ)

우선 명령어를 실행해줍니다.


apt-get install postgresql-9.4


그럼 아래와 같이 실행이 될것입니다.

그리고 'Y' 를 입력해 주면 됩니다.


그럼 이렇게 뭔가가 주우우우욱 하면서 설치됩니다..

그냥 기다리시면 끝납니다 ㅎㅎ



설치가 다되면 자동으로 실행이 되어있는지 확인해 봅시다.


ps -ef | grep postgres


을 입력해 줍니다. 그럼 아래와같이 나오면 자동실행된것입니다.



그럼 설치된 psql 에 접속해보겠습니다.

아래와 같이 입력해주세요.


psql



엥? 

psql: FATAL: role "<username>" does not exist 라는 에러가 나옵니다....

당황하시지 마세요 psql 에 접속하려면 계정을 변경하여야합니다.

PostgreSQL  을 설치할때 자동으로 postgres 라는 계정이 생성됩니다.

그럼 postgres  계정으로 접속해 보겠습니다.

아래와 같이 입력해 주세요.


sudo su - postgres



postgres 계정으로 접속이 되었으면 이제 psql 을 실행해보겠습니다.

아래와같이 입력해 주세요.


psql



그럼 PostgreSQL 이 실행됩니다...

그럼 정말로 실행되었는지 쿼리를 날려서 확인해봅시다.

밑에 쿼리는 데이터베이스를 확인하는 쿼리입니다.

밑에와같이 입력해서 확인해 봅시다.


SELECT datname FROM pg_database;



위의 이미지처럼 검색이 된다면 접속이 된것입니다.

이렇게 설치가 끝났습니다 ㅎㅎ;;

은근 별거 없지요...? ㅎㅎ

오늘은 이렇게 해서 리눅스 PostgreSQL 설치해 보았습니다.

굼굼한점이 있으시면 댓글 달아주세요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