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아트릭스활용 아트캐스트? 만들기(휴대폰으로  tv만들기)




우선 이번에 구입한 아트릭스가 최대한 활용을 하고싶어 장난삼아 활용해 보았습니다 ㅎㅎ.....(크롬케스트 살돈없어서 그런거지만...)

(아! 그리고 저는 메인 회선이 올레 499요금제를 쓰고있어 올레 TV 모바일 무료이기에 올레 TV 모바일을 활용하였습니다.)




우선 뭐 모토로라와 구글이 합쳐졌으니.. 아트캐스트라 불러도 뭐라 하진않겠죠..? ㅎ

그럼 이제부터 제가 설치한 방법에 설명을 들어갑니다...

우선 아트릭스 북속품 중에 독, 독충전기, hdmi 선 을 꺼내줍니다..

혹시나마 뭔지 모르실까봐... 위의 구성품 사진 첨부함니다..



리모컨 + 독 사진입니다. (왼쪽리모콘, 오른쪽 독)



2개를 결합하면 독충전기가 완성됩니다.




왼쪽은 hdmi 선이구요.. 

오른쪽 사진은 저도 뭔지 몰라서 설명서를 보니 hdmi 선의 수신도?

를 올려준다내요. 그래서 설명서를 보시고 결합하시면 됩니다.



위의 부속품들을 완성하고 사진처럼 모두 결합합니다.

(모자이크는 혹시나마 제가 나왔을까봐 했어요 ㅎㅎ 이해좀요 ㅎㅎ)



티비에 hdmi 선을 연결해 줍니다.

(요즘 모니터에도 지원을 하니 모니터에 하실분은 하세요..)

연결을 다하시면 핸드폰에 뭐가 자꾸 뜸니다.

그럼 그냥 눌러서 바탕화면으로 가고 티비 연결모드로 전환을 해줍니다.

그다음에 티비에 외부입력으로 가셔서 hdmi 로 가시면 뭔가 로딩되고 다음에 다음과 같은 사진으로 뜹니다.



음악을 들을수도 있고, 동양상이 있으면 볼수도 있고.. 사진도 가능하내요..

제가 할것은 웹탑시작 입니다.

목적상으로는 웹검색하라는것 같은대.. 여튼 들어갑니다..




들어가시면 요렇게는 안뜨실꺼고 휴대폰 창모드랑 인터넷 창모드? 맞나? 여튼 그렇게 2개가 뜨는대 인터넷은 닫아주고 모바일모드를 크게 키우면 저렇게 됩니다.

(마우스가 생깁니다. 핸드폰으로 조작가능합니다. 그걸로 꺼주시면됩니다.)

그리고 핸드폰은 마우스터치페널처럼 편합니다.



요렇게 변하내요... 저 검정색 부분이 터치해서 마우스를 이동함니다.

그리고 밑에가 왼쪽클릭.. 오른쪽 클릭...



여튼 모바일를 크게 띄우시면 핸드폰으로 조작하셔도되고, 리모컨으로 조작하셔도 됩니다. 제가 활용할어플은 올레 TV 모바일 어플입니다.

우선 제 아트릭스는 순정입니다. 

그리고 최신으로 업데이트 했습니다.

올레 TV 모바일어플을 까는것은 문제가 되지 않았지만...

그놈의 올레 고객센터를 깔아야한다더군요...

그래서 기본탑제되어 있는 올레마켓에 들어가니 너무 옛날 버전이라서 업데이트도 안되더라구요....

그래서 인터넷에 들어가서 올레 마켓을 깔았더니..... 그다음문제는 뭐? 유심을 장착하고 키라고? 유심 넣었는대 왜안되나 검색을 해보니..... 설정--> 디바이스 --> 상태 들어가시면 번호가 안뜸니다...

번호를 부여받으실려면 고객센터에 전화하셔서 디바이스 번호좀 부여하고 싶다! 고 하시면 전산으로 처리해줍니다. 그리고 재부팅하시면 번호가 들어가 있습니다.

그래서 마켓에서 고객센터 받고 그다음에 고객센터에 아이디치고 들어갑니다.

그다음 고객센터 끄고 올레 TV 모바일 겨줍니다... 

그럼 이제 켜집니다...

다음사진과 같이 켜집니다...


.

근대 문제가 뭐냐면... 여기서 리모콘이 먹히기는 하는대 ok 버튼이 안눌립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

그래서 어플에서 핸드폰을 으용하여 들어가줍니다.... 에휴



그다음 보고 싶은 채널을 골랐으면 다음사진 부분의 모서리 끝부분에 전체 화면을 눌러 줍니다.



그다음에 밑에 화면처럼 전체화면이 됩니다 ㅋㅋ

정말 찔끔 커집니다... 그다음은 밑에 사진에서 빨간색 쩜 찍힌 부분에 동영상 전체 화면이 있습니다. 그럼 이제 저부분을 눌러줍니다...



누르시면..... 요렇게... 짠!!!

밑에 사진처럼 커집니다...



그...놈.... 시절의 무x한도전입니다...

여튼 케이블 티비가 티비에 나옵니다...

근대 채널이 리모컨으로 어떻게 어떻게 하면 돌아가기는 하는대.... 문제가 뭐냐면 채널을 바꾸려면 다시 밑에 사진으로 돌아가야합니다.



여기로 돌아와서 채널이 변경이 됩니다.ok 키도 눌리고요...

근대 엄청난 단점은..... 전채화면을 하려면 다시 헨드폰으로 가서 마우스 움직여서 눌러줘여합니다.... (이게 해보시면 아실껍니다... 무슨소리인지 ㅎㅎ).


여튼 이렇식으로 허접학세 아트캐스트 완성이니다.......

(그냥 채널 변경이 귀찬으시면 단순하게 케이블 채널 하나 더생긴거임 ㅋㅋㅋ)


여튼 결론을 맺어 보겠습니다....


장점....

1. 놀고 있는 아트릭스를 활용할수 있어진다.

2. 올레  x99 요금제를 사용하시는분은 요금제를 활용할수 있다.

(저처럼 6월 전이였나?(요금제 초창기 가입자) 여튼 빨리가입하신분은 지상파도 시청가능합니다.)

3. tv 및 모니터를 활용하여 케이블 티비를 여러게 볼수 있다.


단점....

1. 전기가 소모될것같다. 

2. 리모컨의 기능이 한계점이 있다.

3. 채널바꾸기가 너무귀찮다.


보안점(그냥 시도안해본거 가능한지도 모름...)

1. 마우스 커서가 생기는대... 블루트스 마우스가 연결이 가능하면... 채널바꾸기의 귀차니즘이 해결될것같다.

2. 핸드폰에 생긴 터치패널기능을  안쓰는기능? 같으게 있으면 전력소모가 줄어들것같다.

 

여튼... 허접하게 만들어보고 허접하게 적어보았습니다..

이상으로 아트릭스활용 아트캐스트? 만들기(휴대폰으로  tv만들기) 였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