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정보처리기사 를 공부해보자!




드디어 공부 항목에 첫글을 작성합니다....ㅋㅋㅋ


목록만 만들어 놓고 방치 해놓았었는대요... 그시작을 정보처리 기사 공부법,요약,노하우 등 으로 글을 작성하려고합니다.


이번글은 정보처리 기사 요약에 들어가기전에 설명을 하려고 만들었습니다...


또한 정보처리 기사의 시험 자격 등을 알려주려고요 ㅎㅎ


우선 시험을 볼수 있는지 에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시험 자격조건!


기사 시험은 4년제 를 졸업하면 볼수 있습니다.


하지만 특이한 부분은 정보처리 기사는 관련 학과가 아닌 모든!!! 학과가 졸업자가 볼수 있습니다...


정말 엄청난 메리트죠 ㅎㅎ


저도 비전공자여서 프로그래머의 길로 가기위해 하고있던일을 과감히 접고..... 요즘 학업에 매진하고 있습니다 ㅎㅎ


비전공자가 프로그래머가 되려면 우선 증명을 하기위해 정보처리기사를 갖고 있어야 할것 같아 시작하게됬습니다.


2년재 나오신분들은 너무 아쉬워 하시지 마시고 정보처리 산업기사에 도천하시길 바랍니다.


산업기사도인정을 해주기때문에 산업기사를 따신후에 실무 경력을 인정받으면 정보처리 기사 시험에 응시할수 있게 되니... 우선 따둡시다 ㅎ


2. 정보처리기사 + 산업기사 시험날짜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15년 정보처리기사(정보처리산업기사) 시험 날짜는 이러합니다.


기사, 산업기사는 정기시험만 시행하는대요.. 이번년도에 마지막인 시험이 8월입니다...


흠냐... 나름 공부는 했지만.. 날짜가 얼마 남지 않았지만...... 할수있습니다 허허허허....


3. 마지막으로 개발자(프로그래머)를 꿈구시는 분들에게....!!


자신이 비전공이라고..... 개발자를 하고싶지만 다른 직업이 있다고..... 회피하시지마시고!!!! 


자신이 하고싶은 일을 했으면 좋겠습니다...


저도 안정적인 직장에서 일을 하고있었습니다.....(나름 서민층에서는요 ㅎㅎ)


하지만 반복되는 업무가 싫었고 내 자신이 발전하지 않는것 같았고,


정말 하고싶은 직업... 개발자가 되고싶어 과감히 나와 공부하고있습니다. 

(물론 나와서 공부해보니 하고싶던거여서 그런지 모르겠지만 정말 열심히 하고 재미도있지만 건강은 나빠지는 기분입니다 ㅎㅎ) (평소에 몸관리 잘하세요... 에휴 나이는 어쩔수 없죠뭐 ㅎㅎㅎ....)


만약 저처럼 과감히는 못하지만 하고싶으신 분들이 있다면..! 조금씩이라도 공부하면서 지식도 얻고 나름 준비도 해보시기 바랍니다..


그 첫걸음이 저는 자격증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그러니 자신의 시간을 쪼끔이라도 양보해서 미래에 투자해보시는건 어떠신가요? 


이번 시험을 통해 한층더 업그래이드 되시길 바라며....


저도 최선을다해서 개발자에 한걸음 한걸음 다가갈수 있는 지식을 공유하겠습니다...!!


저도 배우면서 나만의 정리를 하는것이기에... 


더좋은 정보나 제가 알고있는 잘못된정보는 서로 수정해주고 공유하며 공부했으면 좋겠습니다!! ^^


이상으로 정보처리기사 공부에 들어가기전에 작성한 글을 마무리 짓겠습니다 ㅎㅎ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