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자바스크립란 무엇인가요?(javaScript)




자바스크립트란?


웹 개발자라면 모두다 잘알고있지만.. 일반 사용자들은 잘모를것입니다. 또한 지금 배우고있는 학생들도 잘 모를수도 있지요 ㅎㅎ

자바스크립트란 개발자가 만든 문서에 user(방문자)자가 어떠한 동작(클릭, 드래그, 등)을 취했을때, 그동작에 대응하여 반응을 해주는 언어라고 생각합니다.

HTML언어로 문서를 볼수 있게 만들고, CSS로 문서를 꾸미고, 이것들이 완성이되면 우리가 흔히 웹브라우져로 보는 문서가 됩니다.

이 문서에서 마우스를 올리거나, 클릭하거나 등등 의 행동을 취했을때 반응하게 해주는것이 바로! javaScript 입니다.




자바스크립트 언어의 특징


1. 인터프린터 언어


자바스크립트는 작성된 순서대로 위에서 부터 순차대로 분석합니다. 만약 에러가 발생되면 에러가 발생된 부분부터는 분석을 하지 않습니다.


2. 클라이언트 스크립트 언어


자바스크립트는 서버에서 실행되는 언어가아닌 사용자의 컴퓨터에서 실행이 됩니다. 그리하여 서버에 부담이 없는 언어입니다.


3. 객체 기반


java 라는 단어가 들어가면 우선 먹고 들어가는게 객체 기반인것 같습니다 ㅎㅎ

 javaScript 또한 다양한 객체가 존재하며 메서드 들도 존재합니다.


4. 공개된 언어


자바스크립트는 완벽히 숨길수 없는 언어이기에 외부에 무조껀 공개가 됩니다.

그래서 공개하는 사람들도 많이 있고, 또한 공개된 코드를 활용하여 개발하여도 됩니다.


5. 라이브러리 활용 가능


라이브러리를 활용이 가능하여 제일 빛을본 언어가 있습니다. 그건바로 제이쿼리 라는 언어입니다.

자바 스크립트를 마스터하시면 다음으로 제이쿼리는 꼭!!! 배워야 할것입니다.

이유는 자바스크립트로 구현이 힘든부분들을 제이쿼리를 활용한다면 구현이 쉬워지는 마법을 보실수 있으십니다. ㅎㅎ




이상으로 자바 스크립트에 대해 알아보고 자바스크립트의 특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다음 글부터는 자바스크립트 기본부터 쭈욱 포스팅 하겠습니다.

틀린점이 있으면 피드백을 주신다면... 감사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