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상해 자유여행 2편 (난징동루)



2편에서는 난징동루에서 볼것들..! 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1편에서 인천공항 - > 푸동공항 -> 자기부상열차 -> 난징동루 오는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링크 : http://bvc12.tistory.com/144)


지하철에서 내린후 우선 멋진 배경을 살펴봅니다.


그리고 난후에 난징동루에서 유명한곳을 하나씩 찾아가며 배경을 구경하시면됩니다.


난징동루에서는 제가 뽑는 유명한것은 


애플스토어, 그리고 잡다한 백화점들, 아이러브상해 표지판(상해 지오다노), 전통시장입니다.


그럼 문제는 중국어도 못하는대 어케 찾아가느냐? 입니다.


우선 중국은 구글, 카카오톡 등등 우리나라에서 보편적으로 사용하는 것을 사용하지 못합니다.


하지만 다행이도 네이버는 잘됩니다. 그리고 중국에서 유명한게 바이두? 를 사용하면됩니다.


근대 검색만으로 어케 가느냐? 하실것입니다...


근대 찾아 갈수 있습니다... 난징동루가 그냥 한쪽길로 쭈우우욱 걸어가면 다나오더군요...


난징동루는 명동 확장팩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우선 지하철에서 나와서 찍었던사진입니다.



상해는 정말 건물이 이쁩니다. 그래서 왜 다들 다른모양인지 검색을 해보았더니....


법적으로 같은모양의 건물을 지을수가 없다고 합니다..


그래서 개성있고 좋더라구요..ㅎㅎ

(한국은 그냥 상가들이 쭈우우우욱... 개성이 없죠...)



평일 3시쯤? 이였는대도 사람들이 많이 있더라구요 ㅎㅎ 역시 대륙..


그리고 신기했던것이 길중간에 모노레일? 같은 열차? 기차? 가 다니더라구요 ㅎㅎ


근대 저는 타보지는 않았습니다...


가족여행오신분들이 많이 타더군요 ㅎ


그리고 길을 걷다보면... 아래사진과 같이 많이 봐왔던것들이 보입니다..



이니스x리~


중국에 가면 한국 에서 보던 브랜드들이 어마어마하게 많이 있습니다.


특히 화장품은 그냥 한국화장품밖에 없는것같이 보입니다 ㅎㅎ


그리고 또하나! 상해에 있는 광고판들이 모두다 한국인...!!


정말 한국인지 중국인지 힘들정도로 한국인들이 광고판에 엄청많이 있습니다... ㅎㅎ


그리고 난징동루에서 빙그x 바나나우유 광고와 이광수씨를 엄청많이 보실수 있습니다 ㅋㅋㅋ

(런닝맨 파워?ㅎ)


그리고 돌아다니다 저희 나라에는 없는 애플스토어에 들어가 보았습니다.



대륙도 애플에 대한 관심은 어마어마 하더라구요...


이렇게 3층이 꽉차있었습니다...


신제품도 없고 해서 그냥 두리번거리다 나왔씁니다.


그리고 옆에 있던 백화점이 좋아보이길래 들어가보았습니다.



들어간순간 와~ 대박이 절로 나옵니다.


백화점이 이렇게 이뻣던가? 생각이 들고.. 그리고 중국이 한국보다 쫌더 더운대 건물안에는 모두다 시원합니다.


중국은 전기세 걱정은 없죠? 한국만 누진제라니... 으아..


여튼 이백화점이 한국와서 알고보니 신세계라고하더군요...


역시 대~한민국! ㅎ


그리고 백화점 안에서 중국이 벌써? 라고 생각이 들었던물품..



처음에는 그냥 로봇청소기 인줄알았습니다.


근대 유리창 로봇청소기더군요 ㄷㄷ


이거 빌딩같은곳에서 쓰면 대박이겠다... 하는 생각이 들더군요 ㅎㅎ


그리고 백화점안에를 돌아다니다보면 아래와 같이 한국간판들이 엄청많이 있습니다...



이렇게 한국간판 음식점도 많고..


그리고 어딜가나 태양에 후예 드라마만 엄청틀어 놓더라구요..


그리고 드뎌 중국에서의 첫음식을 먹게 되었습니다. 


백화점에서 배가고파서 그냥 암대나 들어가서 먹엇습니다.



음식점에서 신기했던것은 바로 음식주문을 그냥 터치패드로 합니다 ㄷㄷ


역시 대륙~!! ㄷㄷㄷ


이런건 우리나라에 들어와도 좋을것 같더군요..


그리고 처음으로 먹은 중국의 음식... 이름은 모릅니다 ㅋㅋㅋ



저왼쪽에 있는것은 고추들어간 고기... 오른쪽에 있는것은 볶음밥입니다.


중국음식은 호불호가 많이 갈린다고 하여서 그나마 프렌차이점을 갓는대 먹을만하더라구요 ㅎㅎ


생각보다 저 고추많이 들어간게 맛있었습니다 ㅎㅎ


그리고 나와서 입이 텁텁해 맥도날드에서 사먹을 신기한 음료!



소다 + 바닐라딸기시럽 음료입니다.


그냥 밍밍하니 먹을만 합니다 ㅎㅎ


다음 사람이 많이 가는곳으로 몸이 물흐르듯이 가다보니 나온 I♥SH !!


그래서 사진한장 톽!



참고로 저사람 저아닙니다... 


여튼 아쉬운점은 세일기간에는 세일 간판이 달린다고했는대...


저희가 갔을땐 세일기간 ㅜ.ㅜ


그다음 가다보면 자꾸 인도에 이상하게 횡단보도가 있습니다...


이유는 아직도 모르지만.. 특이해서 사진찍어 두었습니다.



길을가다가 도착한곳은 상해 전통시장 건물..!



역시 시장에는 항상 사람들이 많이 있다..


상해도 한국과 같이 시장에는 사람들이 많이 있었습니다.



시장을 둘러보니 우리나라에서 보던것들과 비슷하게 건어물 및 젓갈? 같이 팔더군요 ㅎㅎ


근대 특이한게 저 새우 대하입니다 ㅎㅎ



하지만 점점 모르는것들의 등장... 아직도 뭐인지 모르는것들이 엄청많이 있습니다.. ㅋㅋ


제일 특이했던것입니다... 바로 밑에 사진... 뭘까요?



영어로 물어보니 '혀' 라고 하더군요..


말린거라서 그냥먹어도 된다고 하나를 저에게 건내주더군요... 역시 시장인심은 참 ㅎㅎ


하지만 못먹겠더라구요 ㅋㅋㅋ



이것들은 뭐 그냥 족발 같이 생겼습니다.


 그리고 한국족발이랑도 비슷한것 같더라구요



이건 동충화초? 같더라구요.


징그럽게 생겼었는대 가격은 어마어마 했습니다.. ㅎㅎ



이건 해산물 말린것인대...


저는 중국가서 처음 알았습니다...


해삼이랑 홍합도 말려서 먹을수 있다는것을요 ㅎㅎ


그리도 4층인가? 가니 음식점이 있었는대 제일 눈에 띄던 오리 통구이? 사진입니다.



저희나라에서 오리 비싸잖아요?


근대 중국은 통구이인대 가격이 저정도면 갠춘한것 같더라구요 ㅎㅎ


전통시장의 구경을 마치고 나와보니 많이 어두워져 있었습니다.


그리고 또 물흐르듯이 걷다보니 m&m 월드가 나왔습니다.


입구에서 제친구가 노랑이랑 노는모습입니다.. 패스


들어가보면 3층까지 전시가 되어있습니다.


그리고 들어가자마자 풍기는 엄청난 초콜릿 냄시 ㅎㅎ



다둘러 보았는대 결론적으로 이 머니클립이 제일 낳아 보여서 찍어 두었습니다 ㅎㅎ


중국가니 카드가 없어서 현찰로 계산을 해야하기에 동전이 많이 생깁니다.


동전지갑이 없으신분들은 m&m 월드에 와서 동전지갑부터 사는것도 갠춘하겠더라구요 ㅎㅎ



그리고 이 엄청난 초콜릿.. ㅎㅎ


2번째 사진은 봉지로 판매하는것입니다.


저색상별로 들어있는것이 모두다 초콜릿!!


밑에 봉지를넣고 눌러보면 초콜릿이 나옵니다 ㅎㅎ


이렇게 해서 난징동루 가봐야할곳에 대해 알려드렸습니다.


굼굼한점이 있으시면 댓글 부탁드립니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