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lg 그램 15인치 2016년(15ZD960-GX50K,15ZD960-GX5BK)구매후기



이번에 노트북을 새로 구매하였다.

맥북을 맨날 들고다니다보니 은근 무거웠다...

그리고 제일 문제점은 13인치는 쓰다보니 정말 너무 작다..
(정말 확장모니터 필수였음..)

그리하여 무게와 크기를 늘리기위해 구매한것은... Lg 그램!!!!

제가 구매한모델은 15ZD960-GX5BK 입니다.

그램이 신기한것이 같은 성능의 노트북도 색상에 따라 모델명이 나뉘어지고 윈도우 설치여부에 따라서 또 모델이 나뉘어집니다.

뭐하러 이렇게까지 모델을 나누어 놓은것인지...

여튼 제가구매한 15ZD960-GX5BK 성능을 보겠습니다.


무게 대만족합니다. 정말 실제로 들어보니 대박입니다..

 그리고 제가 블랙색상을 구매한이유는..

비공식이지만 블랙색상이 제일 가볍습니다.

화이트나 골드모델은 블렉색상에 색상을 코팅한것이라서 그렇습니다..

한가지 아쉬운것은 cpu 와 램입니다.

cpu 는 i5 이지만 듀얼코어입니다..
그럼 i3랑 다른것은 뭘까요? 그건 터보가 있고 없고의 차이입니다.

그리고 램은 요즘 ddr4가있는대.. ddr3를 썻다는점이 아쉽습니다..

하.지.만!!! 무게로 다용서가 됩니다.. ㅎㅎ

그럼이제 구매 사진을 살펴 봅시다 .


우선 제가 구매하면서 받은 사은품은 액정보호필름, 마우스 입니다.

바로 상자를 뜯어보니...


이렇게 은근 꽉차게 포장이 되어있습니다.

구성품은 아래사진과 같습니다.


구성품은 노트북, 충전기,usb-c 랜포트,키보드 보호스킨, 설명서....

오잉!? 제가 구매하기전 알아보았던 구성품과 다릅니다...

노트북 파우치가!!!!

안들어 있습니다...

그래서 알아보니.. 윈도우 설치된 제품만 들어있답니다.. 너무 한거아님?

여튼 구성품들을 자세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키보드 스킨입니다.

기본구성품에 키보드 스킨을 넣어주는건 처음? 이였던것같습니다. 은근 이러한 배려 좋은것 같습니다.


설명서입니다. 꺼내서 읽어보니 윈도우 설치법, 드라이버 설치법 이 적혀있더군요.


박스안에 또다른 박스 ... 뭘까요?

그건 충전기와, 랜포트입니다.

여기서 그램이 가볍다고 느낀것은.. 충전기도 가볍습니다. 생각을 해보니 노트북을 들고다닐때 충전기도 항상들고 다녀야하기에.. 이러한 쌘스 정말 좋습니다.
그리고 usb-c 타입 랜포트 입니다.
그냥 타입만 다르고 똑같습니다.

그럼이제 노트북 들어가겠습니다.

 
생각보다 신경써서 포장을 해놓았더군요 ㅎㅎ

맥북이랑 포장 형태가 비슷? 합니다 ㅎㅎ

처음 그램을 만졌을때의 느낌은 차가운 플라스틱 ㅋㅋㅋㅋ 근대 그냥 플라스틱은 아니더군요 ㅎㅎ

 
그램을 열어보니 포장은 평범합니다.

근대 정말 얇고 좋습니다...


그램을 사면서 또한가지 아쉬웠던점은 카메라가 하단에 있는것이죠..

근대 생각해보면 노트북 캠은 정말 써본적이 없는것 같습니다. 그냥 없으면 아쉽고 있으면 좋은거? ㅎ


제가 그램을 사기전 알아본것이 상판이 휘어 있을수도 있다는것입니다.

하지만 다행이도 잘뽑앗습니다. 일직선 입니다 ㅎㅎ


 오른쪽, 왼쪽 포트입니다.

포트구성은 필요한것을 다넣어주어서 만족스럽습니다.

그리고 키감에 대해서 말씀들이 많으신대.. 저 개인적으로 그렇게 나쁘지 않습니다. 그냥못쓸정도는 아니지만 너무 좋은편은 아닙니다 . 그냥 중간정도 입니다ㅎㅎ

그리고 마우스패드 이건 쫌 lg쪽에서 고쳐야 합니다.

마우스 패드가 스페이스 키 밑에 있어야 타이핑 할때 안건드려지는대.. 어정쩡한 위치입니다. 이건뭐 그냥 마우스 꼽아서 쓰라는것 밖에 안됩니다. 누가 타자칠때 잠시 꺼놓았다가 마우스 쓸려고 또켜서 사용하겠습니까... 흠..

여튼 이렇게해서 lg 그램 15인치 2016년(15ZD960-GX50K,15ZD960-GX5BK)구매후기였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