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정보처리기사 합격후기



예상으로 이번 18년 2회 정보처리 기사 실기에 합격하여 최종합격하였습니다.

공부방법은 이전글에 작성해 두었습니다..ㅎㅎ (3주? 공부 방법? ㅎㅎ)

 이전 글 링크 


모두 주관식으로 변경되어 부담도 많이되고...

시험공부도 부족하게 하여 시험을 다음에 볼까? 라고 생각했엇습니다 ㅎㅎ

근대 주변에서 그래도 그냥 한번보라는 말에 시험을 보았습니다.

근대 왠걸? 시험문제를 보고 시험이 쪼꼼 쉬운대? 라고 느꼇고..

시험이 끝나고 나올때 붙었다라는 느낌이 있엇습니다 ㅎㅎ

이번 정보처리기사 실기 2회 (18년 2회 기사 실기) 는 역시나 쉬웠나봅니다.


정보처리기사 실기 합격률


(한국산업 인력공단 공개자료)


이번 실기 합격자 발표가 나고 합격률도 나왔습니다.

합격률을 보시면 70%...! ㅎㅎ

역시 저만 쉬운게 아니였더군요 ㅎㅎ

시험은 역시 운도 필요한것같습니다.

저는 18년 1회차때 합격률이 너무 많이나와서 18년 2회차때는 어렵게 출제될줄 알았지만...

오히려 더쉽게 출제가 된것같습니다....


합격인증



점수는 80점대인줄 알았지만..

70점대가 나왔습니다 ㅜㅜ

그래도 합격하면 장땡? ㅎㅎ


합격후 할일



기사에 합격하면 자격증을 신청할수 있습니다.

신청방법은 큐넷에서 신청을 할수 있습니다.

수첩형의 경우는 5000?원 가격으로 신청후 택배로 수령을 할수있으며...

상장형은 온라인으로 프린트하여 바로 뽑을수 있습니다. (무료)

자격증신청을 꼭! 해야하는건 아닙니다.

자격증이 없어도 자격취득번호가 있어 자격취득번호로 자격증취득여부를 증명할수 있고

합격확인서도 큐넷에서 제공해주어 바로 출력하여 사용하여됩니다.


 정리 

1. 시간이 부족해도 최대한 해보자...(저는 솔찍히 3주도 못했습니다...)

2. 실기 합격률을 보면... 3회는 어렵게 출제될 확률이 높습니다...

3. 합격을하면 자격증을 신청해 보자 ㅎㅎ




이상으로 정보처리기사 합격후기였습니다.

아! 마지막으로 기사 실기 합격자발표 시간은 오전 09 시 입니다! ㅎㅎ

모두 수고하시고 열공하세요!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 없이 가능한

아래 하트♥공감 버튼을 꾹 눌러주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