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라즈베리파이2 (Raspberry Pi 2 Model B)








이번에 계속 관심을 갖고 있던 라즈베리파이2 (Raspberry Pi 2 Model B) 를 구입하였습니다.

요것으로 무엇을 할수 있나? 를 생각하신다면 여러가지를 하실수 있습니다.

우선 라즈베리는 어려운 나라에 pc 보급을 위해 최초 생산되었습니다.

(라즈비안 실행 화면)

손바닥만한것에 os 를 설치할수 있으며 os를 설치하여 컴퓨터로 활용, 서버, 홈네트워크 등등 여러가지로 활용하실수 있습니다.

저는 라즈베리파이에 서버를 설치해보고자 구매를 하였습니다.

이번글에서는 라즈베리파이2 리뷰를 해보고 다음글에서 os 설치부터 쭈욱 작성해 보겠습니다 ㅎㅎ




처음 도착후 물품입니다. 좌측부터 라즈베리파이 케이스, 라즈베리파이2, 영수증, 냉각기? 입니다 ㅎ

제가 해외에서 구매를 하려다.. 요즘 환율이 너무 비싸 국내랑 별반 차이가 없어 국내에서 xx번가에서 쿠폰을 먹여 저렴하게 구매하였습니다 ㅎㅎ



서비스로 받은 냉각기인대.. 효과가 과연 클지는 의문입니다 ㅎㅎ 

그래도 없는것보다는 낳으니 좋습니다 ㅎ



이사진은 라즈베리파이2 (Raspberry Pi 2 Model B) 풀박스입니다 ㅎ



라즈베리파이2 (Raspberry Pi 2 Model B) 구성품은 다음과 같습니다.

라즈베리파이2 (Raspberry Pi 2 Model B), 설명서, 구매증? 입니다 ㅎ



정말 얼마나 작을까 해서 손으로 비교되시라고 손으로 찍어 보았습니다.

정말딱 손바닥 만한것 같습니다.



냉각기? 를 부탁해보았습니다 ㅎㅎ

양면테이프를 제거한후 그냥 부착하면 끝이내요 ㅎ



이번에는 라즈베리파이2 케이스입니다.

제가 구메한것이 공식 케이스라고하는대 정확히는 모르겠지만 여튼 없으면 먼지가 쌓일까봐 구매하였습니다.



다음은 케이스에 라즈베리 파이 조립방법입니다

케이스를 위에를 오픈해주시고 라즈베리파이를 넣어 보시면 딱 맞을것입니다



그다음 케이스를 닫아 주시면 위와같이 됩니다.

하얀색 뚜껑은 라즈베리 파이에 확장케이블을 연결할때 오픈할수 있도록 설계 되어 있습니다.



다완성한 사진입니다.



이렇게 완성하시면 정말 딱! 맞습니다 ㅎㅎ

이렇게 해서 라즈베리파이2 (Raspberry Pi 2 Model B) 에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다음글에서 os 설치(라즈비안) , 서버구축 에대해 글을 포스팅 해보겠습니다.

모두 수고하세요!








'IT > review' 카테고리의 다른 글

삼성 스탠드 무선충전기 리뷰  (0) 2016.05.22
갤럭시s7 구매후기 (갤럭시 s7 리뷰)(32기가 실버)  (0) 2016.05.11
샤오미 10000mah 리뷰  (0) 2015.07.05
샤오미 5000mah 리뷰!  (0) 2015.07.05
고속충전 케이블 리뷰!  (0) 2015.06.21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