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에 맥북을 구입하였습니다!!!!하트3


전반적으로 apple의 제품을 좋아하고 맥os 에대해 굼굼하고, 노트북이 없어..구입하였습니다.


저는 MGX92KH/A 를 구입하였습니다.


현재 구입하기 전에 이미 2015년 버전이 나왔지만 저는 2014년 후반기 모델을 구입하였습니다.


그이유는 뚜렷한 변화가 없었으며, boot camp의 windows 지원이 8버전으로 올라갔기때분에... 


잘적응해왔던 윈도우7을 포기 할수 없었습니다슬퍼2


여튼 그리하여 구입한 맥프레 MGX92KH/A!!!!!




2015년도와 디자인의 변화가 없습니다. 14년도부터 기본램이 8g ! 이건 정말 좋은 점이죠.


우선 맥의 최장점 레티나 디스플레이죠. 근대 제가 이미지를 잘 다루지는 않아서... 포토샵이라도 


배워야 겠내요 ㅎㅎ




두근두근한 마음으로 도착한 맥프레홧팅2


박스뜯고 나온 흰둥이 상자 사진이내요 ㅎㅎ





여튼 맥프레 사양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인텔 / 코어i5-4세대 / 2.8GHz / LED백라이트 / 광시야각 / 베젤없음 / 33.78cm(13.3인치) / 2560x1600 / SSD / 512GB / 8GB / DDR3L / ODD 옵션(선택) / Mac OS X Mavericks / 인텔 / Iris 5100 / 시스템메모리공유 / 1.57Kg리튬 폴리머 / 탈착 불가능 / 802.11 n/ac 무선랜 / 블루투스 4.0 / HDMI / 웹캠USB 2.0 / USB 3.0 / 썬더볼트 / 멀티 리더기 / 블록 키보드 / 키보드 라이트 / 하스웰 레티나 맥북프로


cpu 2.8ghz 로 아쉽게도 13인치는 모두 듀얼.... 15인치는 쿼드....


맥북에서 참 아쉬운 부분이죠... 모 회사들은 모두 쿼드를 넣어주던대... 도도한 맥프레..


그래픽도 외장이 아닌 내장 iris 5100 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부분도 15인치에서는 고급옵션만이 지포스를 외장으로 달수 있습니다.


제가 13인치 맥북을 고민하면서 가장 고민했던부분이죠.. 레티나를 달고 있어 해상도가 높을탠대 


기본 내장 그래픽으로 랙이 없을지..


히지만 요즘 인텔도 그래픽이 쓸만해서 버벅이거나 그런 느낌은 없습니다. 그리고 가장중요한건 


15인치보단 각격이 착하죠 ㅎㅎ


무게도 노트북은 신경쓰이는 부분입니다.


에어의 무개와 맥프레의 무개차이는 별로 안나기 때문에 저는 단번에 맥프레를 구입했습니다.


아쉬운점은 현시점에서 L사의 그램이라는 노트북의 무개는 어마무시하죠 ㅎㅎ 


그런점에서는 무개는 약간 아쉽습니다.


요점정리로....




맥프레장점


1. 레티나 해상도를 지원하기때문에 새로운 색상, 보다많은 표현을할수 있다.

2. windows 말고 맥os를 사용해 볼수있다.(물론 한때 apple에서 os 를 배포하여 구버전은 다른 컴퓨터에서 사용할수 있음..(나중에 이 내용도 다뤄보겠습니다))

3. 애플답게 간지가 쫌나고 디자인은 만족스럽다.

4. 중고가격 방어가 가능하다.(타사의 노트북보다 가격방어 월등)




맥프레단점


1. 애플스러운 가격... 비싸다..

2. 요즘 타사들의 노트북에 비해 옵이 떨더진다.

3. 우리나라의 고유의 액티브엑스 사랑으로인해 인터넷 인강, 결제 등이 불변하다.(요즘 뉴스에도 나오고 점차 해결될것..)

4. 뭔가 비싸개 구매하여 막쓰기 불편하다(부자들은 해당하사항 없음..)


마지막으로 맥북의 고정관념? 에대해 나 혼자의 질문 답변을 해보겠습니다.




질문&답변


1. 맥북(맥프레,맥북,멕북에어.. 등등) 은 프로그램을 모두 구매해야한다?

-모두 구매하지 않아도 됩니다. 맥북에는 아이폰과 같이 애플스토어가 존재하며, 인터넷에서 다운받아 설치할수 있습니다. 하지만 정품은 구매하여야합니다. 하지만... windows 와 같이 어둠이... 존재? 합니다 ㅎㅎ


2. 맥북은 키보드, 단축키땜에 쓰기가 꺼려진다?

-이부분은 윈도우의 단축키로 바꿀수있는 프로그램이 있기에 해결됩니다.^^


3. 맥북으로 정말 인터넷강의, 인터넷 결제가 어렵나요?

-어렵습니다. safari에서는 액티브엑스가 없어 우리나라의 엑티브엑스 문화로인해 어렵습니다. 하지만 해결방법으로는 boot camp로 윈도우를 설치할수 있어 컴퓨터 부팅시 os 를 선택하여 사용할수 있습니다.


4. 맥북은 정말 수리비가 많이 나오나요?

-맥북은 맥북케어라고 하여 1년동안 수리를 지원해줍니다. 만약 멕케어가 끝나면 수리비가 청구됩니다.. 하지만 멕케어를 연장할수 있습니다^^




제가 맥구하기전 굼굼했던 부분은 여기까지입니다.


또 굼굼하신게 있으시면 댓글 달아주시면 제가 알고 있는것들은 모두 알려드리겠습니다.


여튼 이상으로 맥북구매 후기? 및 자랑? 이였습니다슈퍼맨

댓글